본문 바로가기

Change/경제

[MONEY] 유튜브로 공부하기 : 신사임당

 

내가 구독해서 보는 유튜브 중에
신사임당님께서 운영하시는
유튭이 있다.

그냥 돈에 대해 1도 몰라서
보기 시작했는데
스마트스토어 때문에
요새 HOT하신 신사임당님 ㅋㅋㅋㅋ

 

쨌든
나는 아직도 고민이 많고
실천이 잘 안되는 사람이라서
늘 보기는 하는데
뭐가 잘 안 된다.

그래서 내가 보는 건 잘하는 구나
그럼 일단 열심히 보는데
뭔가 적으면서 보자라는 생각이 들었다.

부자되는 법 혹은 성공하는 법을
듣고 정리하다보면
좀 더 깨닫지 않을까?

어차피 성공을 하는 것은
빨리 성공하고 늦게 성공하는 게 의미가 없다는 걸
요새 깨닫기 때문에
뭐든 천천히 우직하게 가자라는 생각이 들어서
일단 내가 신사임당님께서 만나서
인터뷰해주시는 많은 분들의
그 고마운 조언을 듣고 정리해보자는 생각이 들었다.

바로 여기 이 블로그에!

그리하여
요즘 내 계획 중 하나는
신사임당님께서 인터뷰하시는 분들의
내용을 열심히 듣고
정리를 하는 것.

난 분명히 이과출신인데
문과(가 아무래도 체질인지)처럼
설명을 거창하게 해 가며 정리하는 편이다.

물론 이과처럼 하면 되는데
하다가 설명 좀 덧붙일까?하면
어느 새 늘어나 있는 글들...(지금처럼 ㅋㅋㅋ)

그래서 좀 짧고 굵고 중요한 말만
적어볼까 한다.

그렇게 조금씩 성공하는 법 혹은
부자되는 법을 빠삭하게 알면
실천도 하고 싶어 질 것 같다.

대부분 실천하라는 말이 많으니까 ㅋㅋㅋㅋㅋ